본문 바로가기

· 항공사 수하물정보

필리핀항공(PR) - 필리핀항공 수화물 규정 및 정보

안녕하세요~^^!!

AZ(아재)트래블러 입니다.


모두들 여름휴가 준비 잘하고 계신가요?

올 여름 휴가로 필리핀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필리핀항공을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필리핀항공은 FSC(Full Service Carrier)로서 합리적 프리미엄(SMART PREMIUM) 서비스를 지향하며, 비교적 저렴한 요금으로 마닐라, 세부, 클락 등 필리핀으로 가는 가장 많은 노선을 보유하고 있는 필리핀의 국책항공사입니다.


또한 우리나라<>필리핀 구간은 한국인 승무원이 탑승하며 한국어 뉴스 서비스,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기내식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해외 항공사이기는 하지만 이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오늘은 필리핀의 터줏대감이라고 불리는 필리핀항공 수화물 규정과 정보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일반석, 이코노미 플러스, 비즈니스석과 노선에 따라서 수화물 규정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예약 전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꼭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필리핀항공 (PHILIPPINE AIRLINE)

필리핀항공은 우리나라에서 필리핀을 방문할 때 대한항공, 아시아나 다음으로 많이 이용하는 항공사 중 하나이며, 다양한 출, 도착 스케줄과 국적선에 비해서 비교적 저렴한 요금으로 일반석과 비지니스석 등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필리핀항공은 수화물, 기내식, 유아동 서비스 등 풍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FSC (Full Service Carrier) 항공사입니다.


· IATA 코드 : RP

· CALL SIGN : PHILIPPINE

· 홈페이지 : http://www.philippineair.co.kr



*필리핀항공 수화물 규정 (대한민국-필리핀 기준)

· 일반석(Economy Class) - 위탁수하물 최대 20kg (갯수 제한 없음)

· 이코노미 플러스(Economy Plus Class) - 위탁수하물 최대 25kg (갯수 제한 없음)

· 비즈니스석(Business Class) - 위탁수하물 최대 30~35kg (클래스별 상이 / 갯수 제한 없음)



*필리핀항공 기내 반입 수화물 규정

· 한 승객당 짐만 허용하며, 무게는 7kg 이하여야 합니다.

·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5cm를 넘어서는 안됩니다.

· 가로 56cm, 세로 36cm, 높이 23cm를 초과하는 수화물의 반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노트북, 핸드백, 서류가방, 카메라 등 여행 중 필요한 유아식 가방, 코트나 정장 등의 옷을 넣은 납작한 가방은 휴대가 가능합니다.


*스포츠 수하물 (골프백/수상스키/다이빙 등)

필리핀항공 스포츠 수하물은 무료 수화물에 포함되지만 허용범위 초과 시 수수료가 지불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삼면의 합이 277cm 이내일 경우에는 무료수화물로 포함되지만, 이를 초과할 경우 무료 수화물 허용범위와는 별도로 전체 무게에 대해서 요금이 부과됩니다.


· 골프세트 - 골프가방 1개, 골프화 1켤레

· 스키 / 수상스키세트 - 스키 플레이트 1세트 / 스키 폴 1세트 / 부츠 한 켤레 / 스노우보드 한대

· 서핑보드 장비 - 핀과 패들은 보드에 반드시 부착되어야 하며, 서핑 보드 가방에 넣은 경우에 한함



*초과 수화물(Excess Baggage) 요금 규정


*초과 수화물 사전 구매 요금 규정

사전 구매한 수화물 무게를 초과할 시에는 표준 금액이 적용되며, 실제 무게가 미달되는 경우라도 환불이 불가 합니다.


대한민국-필리핀(구매 후 환불 및 양도 불가(지연/결항 등 항공사 사유로 인한 미사용 무게는 전액 환불가능)


※ 구매 방법 

마닐라 본사 센터 632)-855-8888, 1544-1717 서울 사무소, 한국어 홈페이지 예약인 경우 ‘온라인 상담’ 메뉴로 요청.

한국-필리핀 직항 노선 외 구간에 대한 초과 수하물 구매는 마닐라 콜센터 통해서만 구매 가능.

필리핀 국내선 구간 및 제 3국 구간 이용하는 경우, 한국-필리핀 직항노선을 포함하더라도 마닐라 콜센터 통해서만 구매 가능.


최소 1 UNIT(5kg) 이상 구매 조건이며, 최대 20kg까지 구매 가능.

안전상의 이유로 고객이 구매한 수하물 허용량이 제한될 수 있음.

스포츠 용품, 애완동물, 기내용 수하물과 같은 특수 수하물의 경우 초과수하물 적용 불가.


오늘은 필리핀항공 수화물규정과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필리핀 여행 시, 다른 항공사들과 비교하셔서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골프여행을 가시는 분들께서는 필리핀항공 골프백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즌별로 다르지만 비즈니석을 이용할 때 특가 등, 국적선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한 편이라서 저의 경우, 필리핀여행을 갈 때는 항상 체크해서 비교를 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저녁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