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태국 여행정보

태국여행 주의사항 - 이것만 알고가자!

싸와디캅~!

안녕하세요~ AZ(아재)트래블러 입니다.


오늘은 태국 여행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태국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아래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여행을 준비하셨으면 합니다.

태국은 아이코스, 릴, 쥴 등 권렬형, 액상형 관계없이 어떠한 전자담배도 허용되지 않으므로 이 점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태국 입국 시 주의사항과 여행 시 참고하셔야 할 태국여행정보, 안전정보와 태국 현지 긴급연락처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 태국 여행 시 주의사항


① 태국입국 시 담배는 1인 1보루, 술은 1인 1병(1ℓ)만 허용됩니다. 

위반 적발 시 최소 담배는 약20배, 주류는 약 2배 이상의 벌금이 부과되며, 초과된 물품뿐 아니라 규정 기준인 담배1보루, 술 1병까지 모두 압수됩니다. 

또한 타인이 구입한 물품을 대신 보관한 경우라도 적발되면 동일하게 벌금 징수 및 압수 됩니다. 

공항 곳곳에 경찰들이 근무 중이니 공항을 나오실 때까지 필히 1인 담배 1보루, 술 1병을 준수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② 전자담배관련 (*태국 방문 시 액상형, 궐련형 관계없이 전자담배는 자제해 주세요)

태국은 전자기기로 흡연하는 담배를 가져오는 행위 및 흡연에 대하여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위반 시 5년이하의 징역 또는 50만밧 이하의 벌금형입니다.

소지, 유통, 판매, 이용 모두 불법으로 최근 태국 내에서 위반사례가 많이 나오고 있으며 태국 현지인들도 전자담배로 인하여 많은 벌금을 지불하고 있는 바 가급적 태국으로 여행을 오실 때는 종류 관계없이 전자담배를 소지하고 오시는 것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태국 현지 흡연금지 개정법 시행 

2008년 2월11일부터 모든 에어컨 설비가 되어 있는 바, 펍, 클럽에서 흡연이 금지 됩니다. 

위반 시 흡연자는 2,000밧, 상점 주인은 20,000밧을 벌금으로 부과된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벌금의 범위는 참고사항일 뿐이며 현지상황에 따라서 부과되는 벌금은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④ 태국 해변 주의사항 (2018년 1월31일부터 집중단속)

2017년 11월부터 파타야 해변, 산호섬, 후아힌 해변, 푸켓. 끄라비 등 총24곳의 해변에서 흡연 적발 시 징역 1년 또는 10만바트 (약 342만원) 벌금형을 받을 수 있으니 금연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⑤ 태국호텔에는 세면도구(치약, 칫솔, 면도기 등)가 구비되어있지 않음을 참고해주세요.


⑥ 성수기(여름/겨울) 때는 객실 간 거리가 다소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커넥팅룸이나 일행일 경우, 최대한 가깝게 배정하기 위해 요청하지만, 체크인시 호텔 프론트에서 객실배정이 되기 때문에, 양해 말씀 구합니다.


⑦ 태국의 호텔에서는 체크인 시 데파짓(보증금)을 받습니다. 

투숙기간 중 사용내역이 없으면 따로 청구되지 않으며 만일 청구되었을 시, 영수증을 예약하신 곳 담당자에게 보내주시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태국여행정보


① 태국의 전압사용과 콘센트는 어떻게 되나요?
-220V, 50HZ / 한국과 같은 2핀코드 또는 3핀코드를 겸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② 현지 날씨는 어떤가요?
-습도가 놓은 열대기후로써 평균 기온은 약 27도이며 3계절로 구성됩니다.
*하절기 : 3월~5월(30도를 넘는 높은 기온)
*우 기 : 6월~10월(소나기 같은 잠깐의 비가 잦은 편임)
*건 기 : 11월에서 다음해 2월(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

③ 여행일정 내 어느 나라 화폐가 유용한지요? 
-태국 바트(현지화폐)로 환전하시면 가장 유용하게 쓰이고 해외결제 가능한 카드라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모두 사용하시는 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환전을 미리 못해가셨다면 필요 시, 현지 환전소에서 환전 또는 ATM기계에서 출금이 가능합니다.


★ 태국안전정보


◆ 남색경보/여행유의(일부) : 적색경보 지정 지역을 제외한 전 지역


◆ 적색경보/철수권고(일부) : 나라티왓 주, 파타니 주, 얄라 주, 송크홀라 주 등 말레이시아 국경지역


※ 여행경보단계는 여행유의/자제/제한/금지 4단계로 구분되며,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 (www.0404.go.kr)에서 상세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긴급연락처

ㅇ 방콕 기동경찰(사건ㆍ사고 신고센터) : 191 

ㅇ 관광경찰 : 1155(영어, 무료) 

ㅇ 테러관련 신고 : 1195 

ㅇ 교통사고 신고 : 1669 

ㅇ 자연재해(지진, 해일, 폭풍 등) 신고 : 1860 

ㅇ 화재신고 : 199 

ㅇ 고속도로경찰 : 1193(고속도로, 국도상에서 사건ㆍ사고발생시) 

ㅇ 긴급의료지원 요청 : 02-207-6000(경찰병원) 

ㅇ 주 태국 대한민국 대사관 : 영사과 (02-247-7540, 7541) 또는 당직전화 (24시간 081-914-5803)



오늘은 태국여행 시, 입국 시 주의사항과 알고 있으면 좋은 태국 일반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태국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실제로 우리나라 공항 면세점에서도 태국으로 가는 승객들에게는 권렬형 전자담배의 히츠를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태국에서 전자담배에 대한 단속이나 처벌이 더욱 강화되어 실제로 흡연 중 적발되어 엄청난 벌금을 낸 사례가 많으므로 전자담배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공항 가시기 전에 꼭 집에다 놓고 가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저녁되세요~! 


감사합니다. (컵쿤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