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태국 여행정보

2020 태국 공휴일 한 눈에 보기! (주류판매금지일)

싸와디캅~!

안녕하세요~ AZ(아재)트래블러입니다.

오늘은 2020년 태국 공휴일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태국의 공휴일에는 왕궁입장이 제한되거나 태국 전역에서 주류판매가 금지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태국은 왕실 관련 중요 행사와 불교 관련 공휴일에는 왕궁 입장이 제한하기도 주류 판매가 금지하기 때문에 이 사실을 모르고 여행을 가셨다가 당일 현지에서 일정이 꼬이거나 당황하셨던 분들이 많이 계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2020년 태국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내가 가는 날짜에 태국공휴일이 있는지, 해당 공휴일에는 왕궁입장과 주류판매가 금지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방콕의 왕궁, 사원, 본당의 경우, 전일 입장이 제한될 때도 있지만 오전 입장만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 주류판매금지일에는 방콕의 유명한 스카이라운지나 클럽, 노천펍, 편의점까지 모두 주류판매가 금지됩니다.

  (단, 파타야의 경우 주류판매금지일과 상관없이 운영되는 펍들이 있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 태국 공휴일에 골프장을 예약하는 경우, 요일 상관없이 주말요금이 적용되므로 참고해주세요~!



2020 태국 공휴일 / 방콕 왕궁입장불가 / 주류판매금지일


★ 태국 편의점 주류 판매 시간
태국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는 평일에도 주류 판매 허용시간이 아래와 같이 정해져 있습니다.
늦은 저녁비행기로 태국에 도착하는 경우, 편의점에 주류를 살 수 없기 때문에 호텔에 도착해서 맥주 한잔을 꼭 하셔야 한다면 호텔 내 룸서비스나 미니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에 술이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정보를 미리 알아두신다면 즐거운 여행을 더욱 즐겁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주류판매 허용 시간 : 11:00-14:00, 17:00-24:00 

*(편의점)주류판매 금지 시간 : 00:00-11:00, 14:00-17:00


항상 태국여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컵쿤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