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뉴스

필리핀 한국인 입국금지 - 확진자 현황


안녕하세요, AZ(아재)트래블러입니다.

우리나라와 전세계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세계보건기구(WHO)는 이에 대해 세계적 대유행, 팬데믹(pandemic)을 선언하며 각국에 더욱 큰 피해가 예상됩니다.


현재 필리핀은 일부 한국인 입국금지 및 입국제한이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 조치사항과 입국 시 필요한 서류, 필리핀 코로나 동향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필리핀 한국인 입국금지?


1) 입국 전 14일 이내 한국(대구·경북) 방문 이력시 입국금지

- 입국 전 14일 이내 한국(대구,경북), 중국, 홍콩, 마카오를 방문 후 입국한 외국인 대상 입국금지.


2) 대구·경북 출신 여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 대구, 경북 출신 여부는 영문 주민등록등본으로 확인합니다.

*출국 전, 영문 주민등록등본을 소지하고, 부득이한 경우 국문 주민등록등본과 영문 번역본 필요.


3) 앙할레스(클락) 외국인 입국금지 조치 및 수정사항

- 앙할레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3월11일 00:00부터 중국, 홍콩, 마카오, 한국, 일본, 이란, 이탈리아에서 오는 외국인 여행객의 앙헬레스 진입을 제한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 (수정) 3월10일 발표된 우리 국민에 대한 앙헬레스시의 진입 제한 발표 관련, 우리 대사관 김홍곤 총영사는 긴급히 앙헬레스 시장을 면담하여, 한국 전역에서 대구 경북 지역 거주자에 한해 진입을 제한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 여행객은 앙헬레스시(클락) 진입하거나 체류하는 기간 중 주민등록등본 영문본을 지속 소지하고 필요 시 제시하여야 하며, 현지 교민은 입국날짜 확인이 가능한 여권을 제시해야 한다고 합니다.
*수정된 제한 조치는 3.12(목) 00:00부터 1주일간 실시하고 연장 필요 시 사전에 대사관에 통보하기로 하였습니다.



★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 및 현황 (03.12)


- 필리핀 확진자 및 사망자 현황

03.12(목) 필리핀에서 두 번째 사망자 발생하였습니다.

필리핀에서는 지난달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온 중국인 남성이 사망한 이 후, 두 번째 사망자가 발생하였는데요.

두 번째 사망자는 60대 여성으로 최근 해외에 다녀온 적이 없으며 기존 확진자와의 접촉도 확인되지 않아서 현재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필리핀은 최근까지 확진자수가 많지 않았지만 지난 6일 일본을 다녀온 남성과 외국 방문 전력이 없는 60대 남성이 확진 판정을 받으며 확진자수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필리핀 내 코로나 확진자 : 49명

사망자 : 2명 (사망률 4.1%)

완치 : 2명 (완치율 4.1%)



필리핀 여행 괜찮을까?

필리핀 한국인(대구,경북) 입국금지 및 제한조치가 완화되면서 클락이나 보라카이 등으로 잠시 여행을 다녀올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필리핀 코로나 확진자수가 늘어날 조짐이 보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꼭 필요하지 않다면 당분간 필리핀여행을 조금 미루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가 하루 빨리 물러가기를 바랍니다.

우리나라와 전세계 각국에 더 큰 피해없이 이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