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태국 여행정보

태국 입국금지 언제 풀리나? - 코로나 확진자 0명! 현지상황

안녕하세요, AZ(아재)트래블러입니다.

태국 입국금지, 코로나 현황 및 확진자 현지 상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태국 정부는 지난 3월26일(목) 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백화점, 음식점, 골프장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모든 상점 등에 대한 폐쇄 조치를 발표하였으며, 현재 일부 완화된 상태입니다.

5월31일(일) 까지 태국은 코로나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외국인 입국을 전면 금지한 상황인데요!

5월13일(수) 현재 방콕 포스트 등 현지 언론 및 외신에 따르면 금일 신규 확진자수는 '0' 제로! 

신규 확진자가 나오지 않아 확진자수는 어제와 같은 3,017명, 사망자 수도 변동없이 56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1) 태국 코로나 현황 2020.05.13(수)


- 태국 확진자 및 사망자

5월13일 15:00 기준, 태국 코로나 확진자는 총 3,017명, 사망 56명, 완치 2,844명입니다.

(사망률 1.9%, 완치률 94.3%)


· 태국 정부는 3.26.(목)-5.31.(일)간 국가 비상사태 선포 

(3.25.(수) 비상칙령 9조에 따른 16개 규정 관보 게재)


· 육해공을 통한 모든 외국인의 입국 금지 

※ 화물수송 담당자, 외교단, 워크퍼밋 및 노동허가증 소지자 등은 예외 - 70세 이상 고령자, 5세 이하 영유아, 기저질환자는 자택에 체류하며 외출 금지


· 주(州)간 이동을 최대한 자제하며, 반드시 이동해야 하는 경우 검역 실시


· 22:00-04:00 야간 통행금지



2) 태국 국가비상사태 조치 일부 완화 및 언론동향


- 5월3일(일)부터 14일간 아래 6개 사업장에 대해서 영업을 허용함.


· 시장(재래시장, 신선식품 시장, 수상시장, 노점상 등)

· 음식점(*쇼핑몰 외부 일반 음식점 및 카페)

· 도소매점(슈퍼마켓, 편의점, IT 관련 업종)

· 스포츠 활동(공원 내 활동, 테니스, 사격, 양궁, 자건거, 골프와 같은 야외 스포츠 활동)

· 미용실, 이발소(커트, 샴푸, 드라이만 가능)

· 애완동물 관리 샵

※ 음식점의 경우, 타인과 1m 이내에서 식사할 수 없으며, 포장 장려.



- 경제활동 추가 재게 관련, 2단계 락다운 완화 조치 논의 예정

· 타위씬 코로나19 상황관리센터(CCSA) 대변인은 5월15일(금) ◆경제, 레저활동 ◆스포츠 ◆방송 프로그램 제작 등 세가지 카테고리 경제활동의 재개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 세부적으로 방송 제작, 무관중 스포츠 경기, 음식점, 사무빌딩 내 식당가, 공공 도서관, 백화점 등이 포함될 예정이며, 변동 가능성은 있다고 합니다.


- 동 회의에서 결정된 사항은 5월17일(일)부터 적용되며, 향후 6월 중순과 말에 추가 두차례 락다운 완화조치가 발표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 외국인 공항세 도입 재추진

· 관광체육부는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된 입국 외국인에 대한 공항세 부과를 다시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 피팟 관광체육부 장관은 향후 외국인 관광이 재개되면 항공과 육로, 해상으로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에 대해 300바트(약 9달러) 이하의 공항세를 징수하는 안을 추진할 방침이며, 이는 관광기금에 산입되어 태국 관광산업 개발과 관광객 안전 보호 등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 특히,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외국인이 납무한 공항세로 전염병 보험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추진 예정



아시아나 항공 인천-방콕 노선 예약 재개!

· 아시아나 항공은 6월1일 출발 인천-방콕 노선 예약이 가능해지면서 국제선 전 노선 환불 위약금 면제 또는 2회 재발행 수수료 면제 시행을 진행합니다.



현재 태국은 외국인 입국금지 및 사증(Visa)면제협정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5월31일까지로 연장된 외국인 입국금지가 해제되면서 사증면제협정이 재개된다면 자유로운 태국 입국이 다시 가능해질 것 입니다.

현재 태국 내각에서는 한국, 중국을 위험 감염 국가에서 제외한다는 소식이 기사화 되었었는데요.

내각 회의에서는 아직까지 논의되지 않았으나 코로나19 상황운영센터에서 검토할 수 있다고 언급하였으며, 태국은 우리나라를 성공모델로 꼽으며 태국을 신뢰받는 국가로 만드는 방안을 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빠른시일 내에 코로나 비상사태가 진정되고 자유로운 태국 여행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컵쿤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