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태국 여행정보

방콕 5월 날씨 - 방콕 현지에서 전하는 날씨 정보!

싸와디캅~!

안녕하세요^^!! AZ(아재)트래블러입니다.


저는 지금 5월부터 방콕에서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더울 때 시작하는 태국 최고의 축제인 쏭끄란 페스티벌이 끝난 5월인 지금도 방콕 날씨는 무척이나 덥습니다.


태국은 크게 건기(11월~5월), 우기(6월~10월)로 나뉘는데요!

1년 내내 연중 고온의 날씨로 덥고, 매우 덥고, 조금 덜 덥고의 차이라서 여행을 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다만 4월~5월은 1년 중 가장 더운 날씨이며, 특히 10월에는 간혹 폭우가 쏟아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 정도만 예상하고 가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기여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태국, 방콕의 우기는 보통 하루 1~2회 30분 정도 내리는 스콜성 비이기 때문에 여행 일정에 대해서는 큰 걱정은 안하셔도 좋습니다.


1) 5월 방콕 날씨

방콕 5월 날씨는 평균 최고 기온 35도, 평균 최저 기온 26도지만 5월 중순까지는 햇살이 뜨거워 실제 체감 온도는 40도가 넘습니다.

5월 중순을 지나면서 온도가 조금씩 내려가며, 비가 거의 오지 않기 때문에 수영장을 이용하거나 해양스포츠, 액티비티 등을 즐기기에는 아주 좋은 날씨 입니다.

다만 연세가 많으신 부모님, 아이들, 또는 더위에 약하신 분들과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한 낮에는 무척 덥기 때문에 호텔 수영장, 백화점, 맛집, 마사지 등 실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일정으로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방콕여행 준비물 & 옷차림

5월 방콕 여행을 준비한다면 반팔, 반바지 여름 옷과 선크림, 선글라스, 모자는 필수 입니다.

쇼핑몰이나 레스토랑에서는 에어컨이 너무 잘나와서 춥게 느낄 수도 있으니 저녁에 실내활동을 하실 분들은 얇은 긴팔이나 가벼운 외투 정도를 챙겨가는 것이 좋구요~!

왕궁이나 사원, 방콕의 유명한 루프탑 바(BAR) 같은 곳 에서는 민소매, 반바지, 슬리퍼 등의 옷차림은 입장이 제한되므로 이 곳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의상을 어느정도 신경 써서 가셔야 합니다.

너무 많은 옷을 챙겨가기 부담스럽다면 방콕 야시장이나 쇼핑몰에서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방콕에서 우리한테 맞는 약을 바로 찾기 쉽지 않으므로 방콕 자유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소화제, 지사제, 감기약이나 진통제 등 상비약을 꼭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가끔 위경련이 일어나는데요! 

정말 간혹 있는 일이지만 예전에 태국에서 한번 고생한 적이 있어서 출국할 때 인천공항에서 필히 구매해서 갑니다.

보통 한국에서 위경련이 일어났을 때는 이 진통제 한 알이면 금방 괜찮아졌는데요. 

태국에서 갑자기 아팠을 때는 정말 이 약, 저 약 다 먹고 나아지지 않아서 이틀을 고생하고 병원에 간 적이 있습니다.

태국은 병원 진료비 및 치료비가 굉장히 비싼 편이기 때문에 여행자보험은 필수입니다.


방콕 5월 날씨를 포스팅 하는 지금도 밖은 굉장히 덥습니다.

태국 현지 친구들 말로는 최근에 비가 아예 오지 않아서 더 덥다고 하네요~

하지만 호텔, 리조트에서 수영을 즐기고 해양스포츠를 즐기고 여유롭게 여행하시고자 하는 분들께는 정말 좋은 날씨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방콕 시암캠핀스키 호텔 - 이것만 알고가자!


★ 방콕 5월 날씨 예상도 




감사합니다. (컵쿤캅~)




▼▼▼▼▼▼ 태국 여행정보 ▼▼▼▼▼▼


★ 태국 팁 문화, 태국여행 시 팁은 얼마나 줘야하나요?

★ 방콕지하철노선도 - BTS & MRT & 방콕시내 교통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