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뉴스

필리핀 우한폐렴 - 첫 사망자 발생! 현재상황보고

안녕하세요, AZ(아재)트래블러 입니다.

최근 중국 이외의 국가에서 처음으로 필리핀에서 우한폐렴 첫 사망자가 발생하였습니다.

필리핀에서 사망한 우한폐렴 확진자는 중국 우한 출신의 남성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5(수) 금일 필리핀 내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현황 및 관련 소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필리핀 우한폐렴, 코로나 확진자 현황

2월 5일(수) 기준 현재까지 필리핀 우한폐렴 코로나 확진자 및 의심환자

확진자 : 1명 (확진자 2명 중 1명 사망)

현재 격리 치료 의심환자 : 67명

음섬판정(퇴원) : 10명

사망자 : 1명


의심환자 중 사망자 : 1명

*의심환자 중 사망자의 직접 사인은 우한폐렴이 아닌 인간 면역 결핍 바이러스 때문이라고 합니다.




★ 필리핀 지역별 우한폐렴 현황

- 메트로 마닐라 : 확진자 1명, 의심환자 22명, 음성반응 2명, 사망자 1명

- 보라카이 칼리보 : 의심환자 8명, 음성반응 5명

- 팔라완 : 의심환자 4명

- 세부시티, 보홀 : 의심환자 11명, 음성반응 1명

- 타클로반 : 의심환자 1명

- 다바오 : 의심환자4명, 음성반응 1명

- 민다나오 : 의심환자4명, 음성반응 1명



2) 필리핀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자는 누구?

필리핀에서 사망한 중국 우한 출신 남성은 필리핀에서 우한폐렴 첫 확진자인 중국 여성과 함께 우한에서 온 사이라고 합니다.

이 우한출신 중국인 남녀는 지난 1월 21일 홍콩을 경유해 필리핀에 도착하였으며, 현재까지 필리핀에서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는 이들 두 명 뿐입니다.



3) 필리핀 코로나 바이러스 대처 상황

필리핀은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유입을 방지하기 위하여 중국인 여행객에 대한 도착 비자 발급을 중단하여 중국인 입금 금지 조치를 한 상황입니다.


필리핀 이민청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서 중국, 홍콩, 마카오에서 필리핀으로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한국인 포함)의 입국을 금지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중국, 홍콩, 마카오를 방문하거나 환승 등 이 지역에서 필리핀으로 입국 예정인 분들께서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필리핀 국민과 영주권 소지자는 14일 격리 조건부 입국 가능)



4) 필리핀을 떨게한 쓰러진 감염자?

필리핀 마닐라에서는 우한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감염된 중국인이 쓰러졌다는 소문과 동영상이 퍼지면서 필리핀 전체를 바이러스 공포에 떨게했는데요.

마닐라 경찰은 동영상 속 문제의 남자는 술에 취해있떤 한국인이라고 발표하면서 마무리 되었습니다.

^^;;




현재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보라카이, 세부에는 다행히 확진자가 없는 상태입니다.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가 빠른 시일 내에 큰 피해없이 마무리되길 바랍니다.

필리핀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뉴스가 나오는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오늘도 안전하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여행뉴스] - 필리핀 우한폐렴 - 확진자 발생, 사망자 1명 

[· 여행뉴스] - 우한폐렴 항공권 취소 - 국내 항공사별 취소 지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