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뉴스

페가수스항공 착륙실패, 3명 사망, 150명 부상


안녕하세요, AZ(아재)트래블러입니다.

페가수스항공은 프라하 이스탄불 노선에서 많이 이용하는 저가항공사인데요.

현지시간 2월 5일 오후 6시 18분쯤 이즈미리를 출발한 터기 페가수스항공의 보잉 737-86J 여객기가 이스탄불 사비하 괵첸 국제공항에 착륙 도중 활주로에서 미끄러져 추락해 기체가 세동강 나면서 3명이 사망하고 150명 이상이 다쳤다고 합니다.

사고 당시 승객 171명, 승무원 6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이스탄불에는 종일 폭우를 동반한 강한 바람이 불었다고 합니다.


조종사 2명 중 1명이 한국인이고 부상이 심각하다는 일부 보도가 있었으나 현재 한국인 승객과 조종사는 탑승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현재 이 사고로 괵첸 공항은 폐쇄된 상태이며, 괵첸 공항으로 향하던 항공기들은 이스탄불의 다른 공항으로 행선지를 변경하였습니다.




1) 터키 페가수스항공 착륙 사고 영상

<출처 : BBC NEWS>



2) 페가수스항공

페가수스 항공사는 터키를 대표하는 저가항공사로 터키 2공항인 사비하 괵첸 국제공항을 허브로 보잉 항공기 47대, 에어버스 36대 등 항공기 83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3, 2014년에는 유럽 최고의 저가 항공사상을 수상한 경험이 있는데요. 

가성비는 좋지만 연착, 승무원 및 기내서비스 등의 문제로 스카이트랙스 평가에서 기피해야 할 항공사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이 사고가 있기 전에도 2018년 터키 브라브존 공항에서 활주로를 이탈해 바다에 빠질뻔한 사고가 있었으나 다행히 사상자는 없었습니다.




최근 국내외 여러가지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안타까운 소식보다 좋은 소식을 더 많이 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